보령시 사회복지협의회

제7회 여성 한마음 축제 성료

♧문화재 지킴이 2009. 7. 3. 12:02

 

                 제7회 여성 한마음 축제 성료

               성주면 강월득씨 ‘장한어머니상’ 수상

2009년 07월 02일 (목) 17:30:48

제14회 여성주간 기념 제7회 보령시 여성상 시상식 및 여성 한마음축제가 2일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새마을운동보령시부녀회, 자유총연맹부녀회, 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보령시연합회, 대한적십자보령지구협의회 등 12개 회원단체로 구성된 보령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금순)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각급기관단체장과 여성계 인사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식전행사에 이은 기념식에서는 보령시 여성상과 우수여성단체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장한 어머니상에는 성주면의 강월득씨, 카네이션상은 명천동의 김미경씨, 이웃나눔이상에 외연도리 연미선씨, 평등부부상은 동대동 김달원, 권오순 부부가 각각 수상했다.

 

 

신준희 시장으로부터 장한어머니상을 수여받고 있는 성주면의 강월득씨.

기념식에 이은 축하공연으로 최유나, 강종원 등 인기가수와 밸리댄스 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여성주간은 여성의 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남녀평등의 촉진 등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드높이는 주간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남녀평등 의식을 고취하고 있다.

1995년 12월 '여성발전기본법'이 제정되고, 1996년 7월1일 여성발전기본법시행령시행을 기념해 매년 7월1일부터 일주일간이 여성주간이다.

 

 

 

 

 

 ▶ 신준희 보령시장으로 부터 수상을 하고있는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4동지회 김미경 회장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