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사회복지협의회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9기생 활동모습

♧문화재 지킴이 2011. 10. 5. 12:15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9기생 활동모습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시민대학 9기생 (회장 임기혁 해오름인쇄 대표)회원 일동은

지난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18시까지 보령시 환경지킴이 봉사활동으로 보령시 일원

청소작업과 보령행복 푸드마켓 에서 40여명의 회원과 함게 봉사활동을 펼쳤다.

 

 

보령시, 푸드마켓 1인 1계좌 갖기 운동 전개

저소득층에 희망의 밥 한끼 선물

[보령]보령시는 행복보령 푸드마켓의 안정적인 재원확보로 저소득 취약계층의 결식 해소를 위한 후원금 모금에 발 벗고 나섰다.

시는 2011년 특수시책으로 ‘행복보령 푸드마켓 1인 1계좌 갖기 운동’을 전개해, 1인 1만원씩(1000계좌)을 목표로 시 산하 공무원 및 유관 기관·단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1인 1계좌 갖기 운동은 지난해 10월 개점해 저소득층 300명이 이용하고 있는 푸드마켓의 수혜인원을 확대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물품을 공급하기 위해 추진된다.

후원금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결식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식품을 구입해 푸드마켓에 공급하게 되며, 후원금의 수입·사용내역은 시 홈페이지에 게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에 공무원 및 기관·단체 임직원이 앞장서 소외된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기탁자에게는 나누는 기쁨을, 이용자에게는 내일의 희망과 행복을 주는 행복한 만세보령이 건설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복보령 푸드마켓의 후원계좌는 농협 351-0289-6669-03(예금주: 사회복지법인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이다. 최의성 기자 ces@daejonilbo.com

 

사진 : 김동안 초대작가 .서해문화포럼 고문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시민대학 9기생 여러분 화이팅 입니다.